본문 바로가기

놀거리/숲에서 만난 세상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월드컵공원 난지유아숲체험장!


요즘 아이들은 활동량과 운동량이 줄어서 비만과 주의집중장애 등의 문제를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도시에서 생활하는 아이들일수록 그 문제가 더 심각하게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이럴 때는 자연스럽게 운동량을 늘리고 창의성과 사회성을 길러주는 활동들을 하는 게 필요합니다.

  (사진 : 서울시)


그래서 숲드림은 창의성과 사회성 개발을 위해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으로 유아숲체험장을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정서를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유아숲체험장 만한 곳은 없기 때문입니다.

숲드림이 추천하는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월드컵공원 난지유아숲체험장으로 살짝궁~ 여행을 떠나볼까요? ^^


유아숲체험장은 도시에 사는 아이들이 숲에서 계절의 변화를 몸소 체험하며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마련된 도심 속 열린 체험공간입니다. 숲 체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숲체험장과 다양한 프로그램이 도심의 공원과 산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 월드컵공원 난지유아숲체험장] (사진 : 서울시)

특히 지난 4월 28일에 개장한 서울 월드컵공원의 난지유아숲체험장은 그간 방치되어 왔던 공원의 유휴공간을 적극 활용하여 숲속요새, 통나무벽오르기, 출렁다리 등 도시의 아이들이 부모들과 함께 가볼만한 곳으로 조성되었습니다. 아이들이 답답한 건물을 벗어나 자연 속에서 마음껏 뛰어 노는 모습, 상상만 해도 기분 좋아지지 않으세요? ^^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 월드컵공원 난지유아숲체험장] (사진 : 서울시)

서울 월드컵공원의 난지유아숲체험장은 하늘공원 사면길과 난지천공원 주차장 사이에 조성되어 무엇보다 접근성이 뛰어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뿐만 아니라 잠자리 의자 등의 체험시설은 월드컵공원에 있던 나무(폐목)들을 최대한 활용해 만들어 친자연적이기도 합니다.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 월드컵공원 난지유아숲체험장] (사진 : 서울시)

난지유아숲체험장은 월드컵공원의 5개 테마공원 중 하나인 난지천공원에 5,000㎡규모로 조성되었습니다. 작년 10월부터 올해 4월까지 지반정비, 산책로 조성, 수목재배치 등을 하여 아이들의 창의성과 사회성을 개발할 수 있는 가볼만한곳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

숲체험장은 큰 타원형 모양으로 조성되었는데요, 관찰마당, 모험마당, 밧줄마당, 배움마당 4개로 구성되었습니다.

 

(사진 : 서울시)

 

‘모험마당’에는 실제 토끼를 볼 수 있는 토끼집과 숲속그네, 통나무걷기 등이 있고요, ‘밧줄마당’에서는 상상력을 자극하는 숲속요새가 아이들을 맞이합니다. 또, 극기 훈련에서 만나볼 수 있는 출렁다리와 밧줄다리가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기도 합니다. ^^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 월드컵공원 난지유아숲체험장] (사진 : 서울시)

입구 왼편의 ‘관찰마당’에는 비나 눈을 피할 수 있는 대피소가 자리해 있고요, 45도 각도로 경사진 통나무벽오르기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만날 수 있습니다. 또 지렁이텃밭과 새싹텃밭이 아이들의 눈을 사로잡고요, 통나무로 만든 나무위의집도 재미를 더합니다.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 월드컵공원 난지유아숲체험장] (사진 : 서울시)

이밖에도 ‘배움마당’에는 학습테이블과 나무벽돌로 집을 만들어보는 나무집쌓기, 모래를 가지고 놀 수 있는 놀이터가 있습니다. 


서울 월드컵공원 유아숲체험장은 부모님들이 아이들과 함께 도심에서 가볍게 가볼만한곳으로 손색이 없는데요, 누구나 무료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큰 매력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