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거리/숲에서 만난 세상

미니 크리스마스트리 만들기


크리스마스가 닷새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사실 크리스마스라고 해서 특별한 일은 없지만 왠지 좋은 일이 생길 것 같아 해마다 기다려지는 것 같아요. 여러분은 이번 크리스마스 계획 세우셨나요? 아직 생각 중이시라면 ‘홈파티’를 추천합니다. 


예전에는 여행을 가거나 공연을 보는 것이 흔한 크리스마스 풍경이었다면, 최근에는 가족 또는 친구과 함께 홈파티를 즐기는 것이 트렌드라고 합니다. 홈파티는 맛있는 음식, 크리스마스트리, 사람만 있으면 ‘준비 끝’이죠! ^^ 



그럼, 크리스마스트리를 준비해 볼까요? 1년에 한번 장식할 트리를 비싼 돈 들여 장만하자니 아까운 생각이 든다면 지금부터 소개해드릴 실, 종이, 펠트를 이용한 핸드메이드 미니 크리스마스트리를 직접 만들어 보세요! 

 



뻔한 모양의 트리가 지겹다면 조명으로도 활용하기 좋은 실 크리스마스트리 만들기를 추천합니다.  준비물은 두꺼운 도화지, 넓은 투명테이프, 실 1뭉치, 목공용 풀, 물, 비닐장갑 또는 페인트브러시만 있으면 끝! s(^~^)z


만드는 방법


 

① 두꺼운 도화지를 고깔모양으로 만들어 전면을 투명테이프로 감쌉니다. 


② 목공용 풀과 물을 1.5:1 비율로 섞어 만들어 두고


③ 실을 고깔에 사선으로 감은 뒤 


④ 그 위에 풀을 꼼꼼히 발라줍니다. 


⑤ 트리가 완성되면 난로 주변이나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말린 뒤(빨리 말리고 싶다면 드라이기 사용하세요!) 


⑦ 실이 굳으면 고깔을 빼고 별, 구술 등으로 장식하면 됩니다. 


트리 속에 전구를 연결하면 조명겸 크리스마스트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때요? 꽤 간단하죠? ^^  




보다 간단한 크리스마스트리를 만들고 싶다면 종이 크리스마스트리 만들기를 추천합니다. 종이 크리스마스트리는 색도화지 몇 장과 풀, 가위만 있으면 됩니다. 만드는 재미도 쏠쏠하답니다. 


만드는 방법




① 색도화지를 정사각형으로 자른 뒤 십자로 접습니다. 


② 도화지를 다시 펴서 대각선 방향으로 반을 접은 뒤 


③ 대각선을 안쪽으로 넣어 접어줍니다. 


④ 마름모가 된 상태에서 학을 접듯이 날개를 중앙선에 맞춰 접어주고 


⑤ 선을 따라 접어 넣어 8개의 트리 면을 만듭니다. 개구리 모양이 완성됐다면 


⑥ 아랫부분의 꼬리를 잘라 삼각형을 만들어줍니다. 


⑦ 모서리부터 일정한 간격으로 3~4개의 칼집을 내준 뒤 


⑧ 칼집 부분을 사선으로 접어 트리를 완성합니다. 


완성된 종이 트리에 장식을 하거나 여러 색깔의 도화지로 연출을 해도 센스만점의 트리가 된답니다. (+0+)/ 




집안에 아이들이 있다면 폭신폭신하고 따뜻한 감촉의 펠트 크리스마스트리 만들기도 좋습니다. 준비물은 초록색 펠트지와 바늘, 실, 솜, 장신구 및 단추 등입니다. 


만드는 방법




① 먼저 펠트지에 트리모양의 도안을 그려줍니다. 


② 펠트지를 2장씩 겹쳐서 도안을 따라 잘라줍니다. (총 6장을 만들어줍니다.) 


③ 트리모양의 펠트지를 2장 겹쳐 솜이 들어갈 구멍만 남겨두고 바느질합니다. 


④ 이렇게 3장의 트리주머니가 완성되면 하나로 포개놓고 트리의 중앙선을 박음질해줍니다. 


⑤ 박음질이 완성되면 구멍을 통해 솜을 채워 넣습니다. 


⑥ 솜을 다 채우면 구멍을 박음질해 마무리하고 


⑦ 완성된 트리에 방울, 별, 단추 등 장신구를 달아 나만의 트리를 완성합니다. 


꼭 펠트가 아니더라도 예쁜 헝겊을 활용해 색다른 크리스마스트리를 만들어볼 수도 있습니다. ^^



작은 트리 하나로 분위기가 살아날까 싶지만 일단 만들어보면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긴답니다. 이번 주말 온가족이 모여 미니 크리스마스트리 만들기에 도전해 보세요~! 단, 초나 램프는 사람이 없을 때는 반드시 꺼두어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여러분 모두 Merry Christma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