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거리/숲에서 만난 세상

무궁화 관련 공모전에 도전해 볼까?


 

‘무궁화 무궁화 우리나라꽃~ 삼천리 강산에 우리나라꽃, 피었네 피었네 우리나라꽃~ 삼천리 강산에 우리나라꽃’ 어린 시절 한번쯤은 불러봤을 ‘무궁화’라는 동요인데요, 다들 기억나시죠? 간단한 가사와 리듬 때문에 시간이 지나도 금세 기억이 나는 노래입니다. ^^ 


산림청은 나라꽃 무궁화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기 위해 무궁화 관련 문학작품과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공모하고 있는데요, 어떤 공모전이 있는지 숲드림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무궁화 문학상 공모전’은 지난 23일부터 산문(수필, 동화, 소설)과 운문(시, 시조, 동시)으로 나누어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작품에는 ▲무궁화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내용 ▲무궁화의 친근감을 높일 수 있는 내용 ▲무궁화와 관련하여 애국애족, 인간성 및 도덕성 회복 내용 ▲바른 사회인으로서의 자세 등이 표현되어야 하며, 상투적이지 않은 참신하고 역동적인 작품을 선별하여 시상할 계획입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작품접수는 일반부와 학생부로 나누어 진행합니다. 일반부 대상 수상자에게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 상금 300만원, 학생부 대상 수상자에게는 교육부장관상과 상금 50만원이 수여될 예정입니다. 


수필과 동화는 1인당 1편, 시와 시조, 동시는 1인당 3편까지 제출할 수 있고요, 모든 작품은 워드(한글파일)로 작성하여 A4용지 규격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 문의 

- 작품에 관한 문의 : (사)한국문인협회 사무국 02-744-8046∼7

- 운영에 관한 문의 : (사)무궁화사랑 사무국 031-440-9450

☞ 문학상 공모 페이지 바로가기 

 

무궁화를 소재로 글 외에 다른 콘텐츠를 만들고 싶다면. ‘제6회 나라꽃 무궁화 콘텐츠 공모전’에 응모해 보세요! ^^



‘무궁화 문학상’은 소설과 시, 수필 등이 대상이었지만, ‘제6회 나라꽃 무궁화 콘텐츠 공모전’은 ▲사진 ▲캐릭터 ▲디자인 ▲삽화 ▲동영상 ▲동요나 음원 ▲응용소프트웨어 등 거의 모든 콘텐츠를 대상으로 진행합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요, 우수작품은 응모부문 구분 없이 통합해서 총 16명을 선발해 수상할 예정입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 상금 200만 원이 수여되며,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 입선 10명에게도 상금과 기념품이 전달됩니다.  


작품접수는 오는 9월 6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공식홈페이지(www.lkorea.or.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문의 : 나라꽃 무궁화 콘텐츠 공모전 담당 02-6449-9300 

☞ 콘텐츠 공모전 홈페이지 바로가기 

 


무궁화를 사랑하고 무궁화를 다양한 콘텐츠로 만들어 보고 싶은 분이라면, 산림청이 주최하는 문학상과 콘텐츠 공모전에 적극적으로 도전해 보세요! 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