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숲에서/숲드림 이야기

2013년 임산물·산양삼 교육생을 모집해요~



한국임업진흥원은 우리나라 임업 및 임산업을 진흥·발전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2013년 임산물·산양삼 교육생을 모집합니다. 이번에 모집되는 분야는 ‘임산물 교육센터 교육생’과 ‘산양삼 교육센터 교육생’인데요. 교육생 모집요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산물 교육센터에서는 단기임산물 재배방법 및 산양삼 교육을 통해 임가소득 향상 및 산림정책 등을 알려 줍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하면 산양삼, 산마늘, 곰취, 산도라지 등 산채 재배기술 전수 받을 수 있습니다. 모집인원은 총 60명(산양삼반 30명, 산채반 30명)입니다. 응시자격은 △산양삼·산채 재배자 △시, 군, 산림과장 및 산림조합장의 추천을 받은 자(한가지 해당자) △임업인 및 귀농·귀촌자로 임산물에 관한 교육을 받고자 하는 자입니다.


임산물 교육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3월 4일부터 25일까지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시면 되는데요. 선착순으로 인원이 모집된다는 점! 꼭 기억하세요. 교육생 합격여부에 대한 발표는 3월 29일, 개별적으로 공지될 예정입니다.


한국임업진흥원 임산물 교육센터 교육생 모집요강 바로가기->

접수기간: 3월 4일~3월 25일

접수방법: 이메일(ssm9911@kofpi.or.kr) 또는 우편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361 한솔교육빌딩 6층 한국임업진흥원 조사교육팀)

교육장소: 임산물 교육센터(강원 평창군 진부면 하진부리 산455번지)


이번 교육생 모집은 무료로 진행되오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산양삼과 임산물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 꼭 놓치지 마기 바랍니다.



 


산양삼 맞춤형 교육으로 교육생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설되는 산양삼 교육센터 교육은 3월 28일부터 10월 11일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모집인원은 30명으로, △산양삼 재배자로 3년 이상의 재배경력과 3had이상 면적을 경영하는 자 △시, 군, 산림과장 및 산림조합장의 추천을 받은 자(한가지 해당자) △타 교육기관에서 산양삼 교육을 이수한 자(교육기관의 추천을 받은 자)에 한합니다.

산양삼 관련 이론 및 재배기술 전반에 대한 내용으로 교육이 이뤄지는데요. 접수를 원하는 사람들은 3월 4일부터 15일까지 우편, 또는 이메일로 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한국임업진흥원 산양삼 교육센터 교육생 모집요강 바로 가기->

접수기간: 3월 4일~3월 15일

접수방법: 이메일(ssm9911@kofpi.or.kr) 또는 우편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361 한솔교육빌딩 6층 한국임업진흥원 조사교육팀)

교육장소: 한국임업진흥원 산양삼 교육센터(경북 영주시 순흥면 태장리 485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