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힐링푸드 임산물

지긋지긋한 당신의 체지방, 이젠 산마늘로 관리하세요!

당신의 체지방 산마늘로 관리하세요!! 





최근들어 울릉도와 오대산에서 많이 생산되고 명이나물이라 불리는 산마늘의 독특한 맛과 향이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대표적인 봄철 산나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데요. 특히, 삼겹살과 같은 고기류를 먹을 때 산마늘 짱아치 쌈을 많이 먹는데요. 산마늘은 혈중지질농도를 낮추는 효과가 있어 고기 섭취시 같이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봄철 피부관리에 도움이 되는 산마늘의 항비만 효과에 대해 알아 보기로 해요~

 

 

 

≪ 산마늘은… 


산마늘(Allium microdictyon)dms 백합과의 여러해살이풀로 우리나라 숲속의 부엽질이 풍부하고 약간 습기가 있는 반그늘에서 잘자라는 청정 임산물 중의 하나 입니다.

주로 잎을 식용으로 하고 흔히 명이나물이라고 부르는 데요 명이나물의 어원은 보릿고개 때 목숨을 이어 주던 풀이라 해서 명이나물이라고 해요.



 ≪ 산마늘의 항비만 효과  
 

현재까지 연구된 산마늘의 효능은 항산화, 간보호, 신장보호 효과 등이 보고 되어 있는데요 이런 효능을 가지는 이유는 여러 생리활성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기 때문이에요.

최종원 등의 연구에 의하면 고지방식이로 비만을 유도한 마우스에 산마늘 추출물을 섭취한 군과 섭취하지 않은 군을 비교 했을 때 산마늘 추출물 섭취군에서 혈중지질, 혈중콜레스테롤 및 지방조직 무게가 고지방식이만을 한 군에 비에 감소하는 효과가 나타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아래 그림 참고).


 


 



 ≪ 산마늘 섭취 정보   



어린 새순은 쌈으로 먹고 잎은 데쳐서 나물로 먹거나 장아찌를 담가 먹는다.
알뿌리는 기름에 볶거나 튀김으로 해서 먹고 국거리로도 쓰이며, 꽃과 꽃봉오리는 6~7월에 따서 파슬리처럼 포장하여 샐러드나 튀김용으로 이용하기도 한다.

 



 

 

 



 산마늘 김치 요리법


재료: 산마늘 / 소금 / 고추장 / 고춧가루 / 설탕 / 식초

1. 끓는 소금물에 산마늘을 살짝 데쳐 찬물에 헹군다. 
2. 불에 고추장과 고춧가루를 1:1 비율로 넣고, 설탕과 식초, 소금을 넣고 고루 섞는다.
3. 섞은 양념에 데친 산마늘을 넣고 살살 버무리면 산마늘 김치 완성!!





 

 

 


맛도 좋고 향도 좋고 항비만 효과도 있는 산마늘

앞으로 고기 드실 때 꼭 같이 드세요~~!!

산마늘 산마늘효과 산마늘 장아찌 산마늘요리 명이나물 명이나물효과 명이나물 장아찌 명이나물 요리 명이나물 추천 산나물 요리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