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힐링푸드 임산물

천연팩 만들기 및 천연팩 효능 알아보기


 


 


건조하고 찬 바람이 휘몰아치는 겨울, 피부 관리가 필요한 계절인데요. 필요에 따라 즉석에서 만들 수 있고 경제적이기까지 한 천연팩으로 피부 관리해보는 건 어떨까요? 여러 가지 천연팩과 효능, 천연팩 만들기에 대해 소개할게요!


천연팩 만들기



천연팩은 주재료에 꿀과 밀가루 또는 요거트 등의 재료를 섞어 만들어요. 꿀, 요거트의 역할은 천연팩에 보습효과를 더하는 것이고요. 밀가루는 피부에 발랐을 때 흘러내리지 않도록 적당한 점성을 만들어요. 점성이나 보습효과가 필요 없다면 그냥 물에 개어도 되죠.^^


# 천연팩 사용 시 주의할 점 #

- 한 번에 1회 분량만 만들기

- 사용 전 손등이나 팔 안 쪽에 테스트하기

- 10~15분 정도 팩하고 정리하기

- 일주일에 1~2회, 너무 자주하지 팩하지 않기

- 천연팩 후 깨끗하게 세안하기



다양한 천연팩의 효능



1) 표고버섯팩 - 주름 개선 및 미백 효과


비타민이 많다고 알려진 표고버섯은 팩으로 썼을 때 주름 개선, 미백 효과가 있다고 해요. 표고버섯을 직접 갈거나 분말을 사용하면 되고요. 바나나 반 개를 넣으면 보습효과를 높일 수 있어요.



2) 율피가루팩 - 모공 관리


‘율피’라고 들어보셨나요? 율피는 밤 속껍질을 뜻해요. 율피에는 타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타닌’은 모공 축소에 효능이 있는 성분으로 알려졌어요. 율피가루로 팩을 하면 모공 축소, 각질제거 등에 좋다고 해요. 밤을 까먹고 난 뒤 남은 속껍질을 모아 잘 말린 후 곱게 갈면 율피가루를 얻을 수 있어요.



3) 감초팩 - 피부톤 정리, 트러블 진정


‘약방의 감초’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널리 쓰이는 감초는 피부 미용에도 빠지지 않는답니다. 감초팩은 피부톤 정리, 트러블 진정에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감초를 우린 물을 밀가루와 섞어 사용하거나 감초가루를 이용해요.


지금까지 천연팩 효능과 천연팩 만드는 법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이 외에 대추, 오미자, 구기자 등 우리 주변의 다양한 임산물로 천연팩을 만들 수 있답니다. 물론, 먹기에도 부족한 재료도 있는데요.^^ 조금은 피부에 양보해도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