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숲에서/숲드림 이야기

제5회 목재산업박람회에서 목재문화를 체험하세요!


 


 


목재로 된 것들은 자연스럽고 편안한 매력을 지녔어요. 우리 주변을 살펴보면 알게 모르게 목재로 만든 것들이 참 많은데요. 목재에 관해 더 알고 싶나요? 목재산업의 현주소를 점검하는 자리이자 목재문화 체험의 장(場)이 될 목재산업박람회가 오는 3일(목)부터 6일(일)까지 열린다고 해요!


'목재와 함께하는 더 좋은 삶'이라는 부제에 걸맞게 리빙우드, 목조주택 등 우리 생활 속에서 만나는 목재문화에 대해 살펴볼 수 있어요. 어떤 재미난 것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지 드림이와 함께 미리 살펴볼까요?^^




 

산림청 주최, (사)목재산업단체총엽합회 주관의 목재산업박람회는 국내 최대규모로 열리는 행사예요. 당연히 한국임업진흥원도 참여하고요.^^ 목재 관련 업체 100여 곳이 참가하여 신기술을 선보이기 때문에 목재산업박람회는 국내 목재산업의 현주소를 점검하는 자리로 안성맞춤이랍니다.



해외 비즈니스 기업특별관, 목재산업 관련 전문 세미나 등 목재산업 관계자에게 유익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고요. 목재·산림 일자리 정보박람회를 개최해 구직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어요.



한때 붐을 형성했던 DIY는 이제 취미의 한 분야로 확고하게 자리를 잡고 목재문화의 한 축을 맡고 있어요. 목공, DIY에 관심은 있는데, 접하기 어려우셨나요?


목재산업박람회에서는 목공예 소품 만들기, 우드펜 만들기, 가든박스 만들기 등 쉽게 도전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목공·DIY와 친해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어요. 남녀노소 누구나 체험할 수 있어 가족 단위 관람객에게도 즐거운 시간이 될 거예요!



‘나무, 예술이 되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Wood+Art 특별전에서 목공예 작품전시 및 제작 시연이 이뤄지는데요. 목재만이 갖고 있는 아름다움과 감성, 매력을 체험할 수 있어요. 나무의 특별한 매력을 느끼고 싶은 분들은 놓치지 말아야 할 전시겠죠?^^



한옥 및 목조주택에 관심 있는 분들은 박람회 첫날인 3일(금) 오후 1시에 열리는 ‘알기쉬운 목조건축 이야기’ 세미나를 눈여겨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대한민국목조건축대전 시상식과 더불어 4명의 연사가 목조건축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답니다.


▲목재공급 리빙우드 목재가공 목공예품 및 목제품 한옥 및 목조주택 목공교육 및 체험장 등으로 구성되어 즐겁고 유익한 목재문화 체험을 선사할 제5회 목재산업박람회! 목재에 관심있는 분들은 이번 박람회를 놓치지 마세요!




 

- 날짜 : 12월 3일(목) ~ 6일(일)

- 시간 : 오전 10시 - 오후 6시(입장 마감 오후 5시 30분)

- 장소 : 코엑스 Hall C

- 입장료 : 성인 3,000원(65세 이상, 국가유공자 및 고등학생 이하 무료입장)

- 목재산업박람회 ☞ http://www.woodfair.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