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거리/숲길산책

산림 문화를 즐기다! 2015대한민국산림문화박람회


 


2015대한민국산림문화박람회가 '산, 산림, 숲 그리고 인간'을 주제로 경남 산청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10월 18일(일)까지 11일간 열리고 있습니다. 


가을이라 나들이하기도 좋고, 단풍 구경하기 위해 등산이나 여행가는 분들 많은데요. 산림 문화와 힐링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2015대한민국산림문화박람회는 어떨까요? 한국임업진흥원 모니터단으로서 박람회 현장 분위기를 생상하게 들려드릴게요!



산청시외버스터미널에서 내려 동의보감촌으로 가는 길 주변으로 모두 산이라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여행의 피로를 풀어줍니다. 동의보감촌에 도착하니 이미 많은 사람들이 도착해 행사를 즐기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입구에 전시되어 있는 분재와 약초화분을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분재에 대해 잘 모르고 화초도 키우다가 다 죽인 저는 요런 분재를 만들어 집에 장식해 놓은 사람 보면 부럽답니다.^^ 약초 화분을 통해 약초 식물에 대해 배워가는 귀중한 시간입니다. 분재와 약초 화분이 예술 작품처럼 느껴지네요.



가을동산입니다. 국화. 갈대, 소나무 등 다양하게 핀 꽃으로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멋지게 꾸며놓아 그런지 포토존이라고 써놓지 않아도 사람들이 알아서 찾아와 사진을 찍네요.^^



주제관입니다. 나무를 소재로 한 가구 등 산림문화작품공모전 작품과 무형문화재 작품이 전시 중입니다. 저는 무형문화재 작품에 관심이 많아 둘러보았습니다.



한국임업진흥원 부스입니다. '임업인에게 희망을 국민에게 신뢰를'이란 슬로건과 함께 부스가 마련되어 있네요.

 


 

우리 몸에 좋은 임산물 버섯, 호두, 산수유, 산양삼 등이 전시되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목재 분야를 보니 KS마크 인증을 추진 중이라고 써 있습니다. 목재를 구입할 때 이런 인증을 보고 구입하면 편리하겠지요.



한국임업진흥원 부스에서는 임산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뿐 아니라 재미있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답니다. 2015 대한민국 산림문화박람회를 찾는다면 한번 꼭 둘러보시죠!


 


이런 박람회는 어른들을 위한 축제같지만, 아이들이 즐길만한 체험과 놀이도 많습니다. 로봇도 만들고, 편백 향이 그득한 목재 놀이터에서 신나게 뛰놀 수도 있습니다. 



박람회에서 신이 난 아이들을 보고 야외 행사장으로 나왔습니다. 한국임업후계자협회에서 진행하는 산촌음식체험장이 보이는데요. '청정 임산물로 만드는 요리는 어떤 맛일까?' 궁금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저는 산촌비빔밥을 주문했는데요. 비빔밥에 산삼 한 뿌리가 올라가 있어 깜짝 놀랐습니다. 가격이 비쌌냐고요? 6000원인데, 콩나물국에 버섯까지 들어갔습니다. 참 착한 가격이죠? 박람회 구경에 허기진 배도 채우고, 건강해지는 기분까지 느낄 수 있었답니다!



산청군임업후계자가 직접 생산한 우수웰빙임산물을 판매하는 곳입니다. 각종 버섯, 호두, 밤, 아로니아, 말린 산나물 등 다양한 임산물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힐링여행 1번지 산청에서 산림 문화를 즐기고, 청정 임산물까지 구입하면 일석이조~ 힐링과 산림문화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2015대한민국산림문화박람회가 이번 주말 18일(일)까지 개최됩니다. 시간되시면 한번 다녀가 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