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행복가득 산촌마을

여름휴가 추천, 전북 무주 호롱불마을!


 



여름은 무더위가 불쾌지수를 높이면서도 여름의 낭만과 재미가 있는 계절인데요. 여름날의 낭만과 재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여름휴가 추천, 전북 무주 호롱불마을! 한낮에는 즐거운 수상체험을, 잠 못 드는 여름밤에는 호롱불의 낭만을 즐길 수 있는 전북 무주 호롱불마을에서 여름휴가를 보내볼까요?


손님을 맞이하는 호롱불


여름휴가 추천 마을, 무주 호롱불마을은 덕유산 자락에 자리했습니다. 마을 앞으로는 물 맑은 남대천이 휘감아 나가고 있어 그야말로 산 좋고 물 좋은 최고의 산촌생태마을이죠.



돌담과 어우러진 호롱불이 산촌마을의 어두운 밤을 밝혀줍니다. 기름을 채워 불을 밝히는 호롱은 전기가 없던 시절에는 매우 중요한 조명도구였답니다. 예전처럼 기름으로 불을 밝히진 않지만, 아름답게 꾸민 호롱들이 여름휴가를 즐기러 온 분들을 맞이하고 있지요~



폐교를 활용해 운영 중인 호롱불수련원 운동장 한가운데에 소나무가 멋스럽게 서 있습니다. 소나무와 밤하늘에 떠 있는 달이 정말 운치 있는데요. 호롱불마을, 여름휴가로 추천할 만하죠?


반딧불이의 매력이 숨어있는 숙소


호롱불을 따라 숙소에 들어가면 청정 무주의 상징, 반딧불이 벽화를 만나게 됩니다. 반딧불이 벽화를 배경으로 이들과 사진 한 컷 남기는 재미도 놓치지 마세요~ 단, 낙서는 안 돼요!



TIP 반딧불이에 대해 더 알고 싶고, 더 체험하고 싶다면 호롱불마을 근처의 반디랜드를 방문해보세요. 반디랜드는 곤충박물관, 반딧불이 자연학교, 반디별 천문과학관, 반딧불이 서식지가 있는 체육학습 공간입니다.




활동적으로 여름휴가를 보내는 분들에게 전북 무주 호롱불마을은 최적입니다. 호롱불수련원 운동장에 현대화된 시설을 준비해 놓아 체육활동을 즐기기에 딱이거든요. 팀워크를 다지는 활동을 하기에 좋아 단체로 방문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여름휴가 추천! 남대천에서 즐기는 각종 체험



남대천에서 각종 체험을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여름휴가 추천 이유입니다. 전북 무주 호롱불마을 앞으로 흐르는 남대천은 쉬리 같은 1급수 어종과 수달이 살고 있을 정도로 물 맑다고 소문난 곳이랍니다.



여름휴가의 묘미가 될 육지와 물 속을 달리는 수륙양용차, 대나무 만든 뗏목 타기, 민물고기 잡기 등이 있는데요. 특히 수륙양용차는 꼭 타보시라고 추천하고 싶은데요. 비탈길이나 물길 등 험난한 길도 거침없이 달리며 여느 놀이기구 못지 않은 재미를 선사합니다!



여름휴가 추천하는 남대천 변에는 모래와 자갈이 넓게 깔려 있어 물놀이를 즐기기에 좋은데요. 꼭 체험이 아니더라도 첨벙첨벙~ 단란하게 물놀이를 즐겨보시길 추천합니다.^^ 남대천에서 한 번 놀고 가야 호롱불마을에 다녀왔다고 말할 수 있으니까요!


마을의 수호신, 느티나무



운동과 물놀이도 좋지만 쉬어가면서 놀아야겠죠? 호롱불마을의 넓은 느티나무 그늘 아래서 편하게 쉬어보세요. 다른 여름휴가 피서지처럼 눈치보지 않고 아름드리 느티나무 그늘 아래서 넉넉하고 편안한 추억을 만들어 가시면 됩니다.



보호수로 지정되어 마을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느티나무도 있는데요. 매년 음력 정월 초하루, 느티나무 아래에서 마을을 지켜주는 신에게 공동으로 제사를 지내고, 마을 사람들의 무병과 풍년을 비는 당산제를 지내고 있다고 합니다.


여름휴가 추천, 전북 무주 호롱불마을! 올해 여름휴가 고민하지 마시고, 드림이가 추천하는 전북 무주 호롱불마을로 떠나보세요!


# 무주군 호롱불(기곡) 산촌생태마을 #

위치 : 전라북도 무주군 설천면 무설로 700

문의 : 063-322-8001

숙박시설 : 호롱불마을, 호롱불수련원

공식 사이트 : http://hrbul.invil.org/

주변 볼거리 : 반디랜드, 적상산성, 태권도 공원, 무주구천동, 무주리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