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행복가득 산촌마을

화천 가볼만한곳, 캠핑장이 있는 파로호 느릅마을


 


 


마을 앞으로 파로호가 웅장하게 자리 잡은 강원도 화천의 파로호 느릅마을을 아시나요? 파로호 느릅마을은 자연이 깨끗하게 보존되어 있고, 산림자원이 풍부해 화천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하는데요. 체험 프로그램이 계절별로 준비되어 있고, 캠핑장까지 운영해 즐길거리가 가득합니다.


서울에서 2시간이면 닿는 화천 가볼만한 곳, 파로호 느릅마을로 떠나볼까요?


화천의 파로호 느릅마을은 어떤 곳?


산들을 병풍처럼 두른 파로호 느릅마을은 제법 큰 군락을 이루고 있습니다. 마을 이름처럼 곳곳에 느릅나무가 눈에 띈답니다.^^



'느릅마을'은 새로 지은 마을 이름인데요. 2004년 강원도 새농어촌건설운동에 전 주민이 참여하면서 지금의 ‘파로호 느릅마을’이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곳에는 과거 황해도 해주에서 오(吳)씨가 낙향해서 당시 느릅나무 숲으로 이뤄졌던 이곳의 나무들을 베어내 살기 시작했다는 이야기가 전해옵니다. 그때부터 이곳은 느릅나무 ‘유(楡)’자를 따 유촌리라 부르게 되었다고 하고요. 지금도 마을 주민의 삼분의 일 이상이 오(吳)씨 성을 갖고 있습니다.


캠핑장이 있는 파로호 느릅마을!



느릅마을은 청정산촌생태지역의 가치를 인정받아 한국임업진흥원을 비롯해 산림청, 대학교 등 여러 기관과 협약을 맺었습니다. 전문가들과 협업해 산마늘, 옻나무, 오가피, 고려엉겅퀴(곤드레), 섬쑥부쟁이(부지갱이) 등과 나무들을 시험재배하고 있죠.


이곳은 임산물과 나무에게는 천국 같은 지역이라고 하는데요. 주변에 산이 많으면서 동시에  파로호가 적절하게 습도를 유지해주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파로호 느릅마을은 천혜의 자연환경을 관광자원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계절별로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구성해 일 년 중 언제, 어느 때나 찾아가고 싶게 만듭니다.


봄에는 산채 채취, 농산물 파종 체험, 여름에는 글램핑, 블루베리 수확, 가공식품 체험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을에는 농산물 수확 체험, 겨울에는 산천어, 송어잡기 같은 체험이 기다리고 있죠. 


%EC%A0%84%ED%99%94%EA%B8%B0 문의 http://www.goparoho.com/




황토펜션, 자유캠핑, 글램핑 등 선택의 폭이 넓은 캠핑장도 운영 중입니다. 수영장을 갖추고 있어 더운 여름, 아이들이 놀기에 참 좋고요. 캠핑장 뒷편으로 연못 낚시터가 있어 어른들이 쉬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더구나 서울에서 멀지 않고, 공기가 좋아 캠핑장으로 제격이죠.^^


%EC%A0%84%ED%99%94%EA%B8%B0 문의 http://www.paroho.co.kr


느릅마을 주변에 가볼만한곳은?



마을 남쪽으로는 용화산을, 북쪽으로는 파로호를 두고 있는데요. 파로호와 용화산 모두 화천에서 꼭 가볼만한 곳으로 꼽히는 명소입니다. 파로호는 1938년 일제강점기, 군수산업 목적으로 화천수력발전소를 건설하면서 만들어진 인공호수입니다. 1944년 준공되었고, 산 속의 바다라고 불릴 만큼 규모가 무척 큰데요. 10억 톤의 물을 담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해발 875m의 용화산은 기암괴석이 유명하고요, 우리나라 100대 명산으로 꼽힙니다. 지네와 뱀이 싸우다가 이긴 쪽이 용이 되어 하늘로 올라갔다고 해서 ‘용화산’이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화천 가볼만한곳을 차족 계시다면, 캠핑장이 있는 화천의 파로호 느릅마을을 적극 고려해보세요~ 천혜의 수변마을로 평가받는 느릅마을에서 힐링을 체험하실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