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숲에서/숲드림 이야기

목재생산업(제재업 1종) 교육 추가 개설

 

한국임업진흥원에서 2015년 5차 목재생산업(제재업) 교육을 추가로 진행합니다! 지난 3월 제재업 1종, 3종, 4종 생산업체에 대한 정규 교육이 있었는데요. 이후 추가 교육 개설에 대한 요청이 쇄도하여 추가로 교육을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5차 목재생산업 교육은 공통 및 제재업 1종에 대한 것으로 오는 4월 40일(월)부터 24일(금)까지 5일 동안 열리는데요. 공통과정은 3일로 끝나고, 제재업 1종 특화 과정은 2일 추가됩니다.



교육 내용은 ▲월요일: 임산법규/정책, 목재제품 품질표시/품질관리 ▲화요일: 목재와 환경, 공장관리/안전관리/환경관리 ▲수요일: 목재 기초 이론 및 실기 ▲목요일: 목재 건조 및 절삭 ▲금요일: 산업체 실무 교육 등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금요일에 진행되는 실무 교육은 인천광역시 남동구에 자리한 ‘영림목재’에서 진행될 예정이고요. 하루를 모두 써야 하는 교육 특성상 식권을 지급해드립니다.


이 교육은 ‘목재의 지속가능한 이용에 관한 법률 ’ 제24조에 따라 목재생산업 등록에 요구되는 교육을 시행하는 것인데요. 목재제품 생산에 있어 반드시 알아야 할 전문 지식을 배울 수 있는 기회입니다. 교육 미 이수자는 이 기회를 놓쳐선 안 되겠죠?^^ 사업주가 아닌 재직자가 수강한 경우, 교육 이수자가 퇴사했을 때 재수강해야 하는 점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교육에 참여하고 싶은 분들은 4월 6일(월)부터 10일(금)까지 이메일, 전화 또는 팩스로 접수해 주세요. 교육 비용은 1일 당 6만 원이며, 교육일에 따라 계산됩니다. 신청서는 아래 첨부파일에 있습니다.


- 이메일 : snhufrvr@kofpi.or.kr (담당자 서지영 연구원)

- 전화 : 02-6393-2646

- 팩스 : 02-6393-2649

- 교육장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공항대로 475(등촌동 651-1) 한국임업진흥원 대회의실(장소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목재생산업등록 교육 수강신청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