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거리/숲길산책

등산하기 전, 등산로 폐쇄 여부를 확인하세요!

오는 12월 15일(월)까지는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입니다. 이 기간에는 전국 주요 산의 산불 취약 등산로 출입이 통제됩니다. 만약 산으로 나들이 갈 계획이 있다면, 떠나기 전 등산로의 개방 또는 폐쇄 여부를 꼭 확인하는 게 필요합니다. 





이번에 전국적으로 통제되는 등산로 길이는 서울과 부산을 8번 왕복할 수 있는 거리로 자그마치 6,682km입니다. 꽤 길죠? 그래도 산불로부터 산을 지킬 수 있다면 약간의 불편쯤은 참아야 되지 않을까요? ^^


[네이버 지도 서비스]


등산로의 개방과 폐쇄 여부는 산림청 홈페이지와 네이버 지도를 통해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해당 산이 위치한 관공서에 직접 전화하거나 문서로 확인해야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요, 이제는 산림청 홈페이지와 네이버 지도를 통해 온라인에서 폐쇄 등산로 안내 서비스를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산림청 홈페이지]


다만, 국립공원은 11월 17일부터 12월 15일(설악산과 오대산은 11월 15일부터 12월 15일)로 통제기간이 일부 다르니 국립공원 관리공단과 산림청 홈페이지에서 관련 정보를 꼼꼼하게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산림청 홈페이지]


 <세부 확인방법>

- 산림청 홈페이지 www.forest.go.kr 

홈페이지에 접속 ▶ 메인화면 우측 등산로폐쇄구간 안내 팝업창 클릭 ▶ 산 이름 입력 후 검색 (개방구간 녹색, 폐쇄구간 적색)

- 네이버 지도 서비스 map.naver.com 

서비스 접속 ▶ 왼쪽 검색 창에 산 이름 입력 후 검색 (개방구간 녹색, 폐쇄구간 적색)

 


산불은 11월 초부터 12월 중순까지 집중 발생하며, 원인별로는 가을철 등산객에 의해서  많이 일어난다고 해요. 등산로 폐쇄 때문에 불편하더라도 산불과 산악사고 예방을 위한 것 인만큼 이해해주세요. 그래 주실 거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