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거리/임업백서

‘2014 대한민국 산림박람회’ 어떻게 진행될까요?

 

숲과 사람이 함께 만들어 가는 미래의 모습은 상상만 해도 따뜻하고 행복한 일인데요, 숲과 사람이 만들어가는 다채로운 모습이 어떨지... 직접 구경해 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

 

 

 

오는 8월 1일(금)부터 강원도 화천에서는 ‘2014 대한민국 산림박람회’가 장장 5일간 개최됩니다. 숲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 산에서 나는 임산물과 목재를 활용한 사례 등 다채로운 전시와 이벤트가 방문객들을 기다립니다. 

 

 
‘2014 대한민국 산림박람회’는 숲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숲과 사람의 새로운 가치를 창조해 나가는 장으로 마련됐습니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산림박람회는 ‘풍요, 행복 그리고 숲’이란 주제로 강원도 화천군 하남면 생활체육공원 일원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산림청, 한국임업진흥원,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등 산림관련 기관과 화천군을 비롯한 지방자치단체, 국내 임산업 관련 100여개 업체 등이 참여하는 가운데 열리는 산림박람회! 구체적으로 어떤 행사와 전시가 열리는지 살펴볼까요? ^^

 

 

[2013년 산림박람회 모습]

 

산림박람회에 방문하시면 ▲숲과 관련된 정책 ▲IT와 함께하는 산림이야기 ▲산림형 사회적기업의 사례 등을 알 수 있고요, ▲임업 관련 컨설팅 ▲귀산촌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임업 관련 기자재 ▲목재를 활용한 목조주택과 가구 ▲목공품과 산림문화작품 등도 만날 수 있습니다. 

 

 

[2013년 산림박람회 모습]

 

산림정책과 임산업 관련 전시 외에도 축하공연, 체험행사, 숲체험교실, 산림치유걷기대회, 특별 이벤트 등의 다양한 부대행사가 박람회를 찾은 방문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예를 들어 나무놀이터, 나만의 꽃밭만들기, 토피어리 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으며, 화천의 자랑 이외수 작가의 특별강연, 통나무를 이용한 각종 게임에도 참여가 가능합니다.    

 

  

 

[2013년 산림박람회 모습]

 

박람회에는 임산업에 종사하는 분들을 위한 정보공유와 전문적인 컨설팅도 열리는데요, 임산업의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설립된 한국임업진흥원도 박람회 현장에서 다양한 전시와 이벤트, 산림경영 및 임업기술 컨설팅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2013년 산림박람회 모습] 

특별관리임산물인 산양삼의 실제 모습과 가공제품, 목재펠릿 등이 전시되며, 임산물의 지리적표시제와 목제품 인증마크 KWood에 대한 전시물도 만날 수 있습니다. 

 

 

[2013년 산림박람회 모습]

 

또한 귀농·귀산촌 희망자와 임업인에게 필요한 온라인 산림정보서비스 ‘다드림’과 임산물 재배에 대한 매뉴얼 등이 비치되어 임업 관련 정보를 한곳에서 손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  

 

 

[2013년 산림박람회 모습]


숲과 사람이 함께 만들어 가는 미래가 궁금하다면, 강원도 화천에서 열리는 ‘2014 대한민국 산림박람회’에 꼭 참여해 보세요. 박람회와 연계해 ‘화천쪽배축제’와 ‘화천토마토축제’에도 참여한다면 기억에 남는 추억도 만드실 수 있을 겁니다. ^^

 

'2014 대한민국 산림박람회' 행사개요 

■ 기간 : 2014년 8월 1일(금) ~ 8월 5일(화)

■ 장소 : 강원도 화천군 하남면 생활체육공원 일원

■ 홈페이지 : www.2014forestexpo.or.kr
문의 : 033-440-2425 (운영사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