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거리/임업백서

‘2014년 산주와의 만남’에서 산림경영 컨설팅을 받아보세요!



산을 활용해 버섯이나 산나물 등을 재배해보고 싶으신가요? 단기소득임산물로 산에서 소득을 창출하고 싶으세요? 경제수종을 심어 목재생산과 유통에 도전하는 꿈도 꾸고 계신다고요? 


그렇다면 오는 7월 1일(화)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리는 ‘2014년 산주와의 만남’ 행사에 참여해 보세요. 산을 소유한 산주와 임업인, 귀농·귀산촌에 관심 있는 분들을 위해 산림경영 컨설팅을 해드립니다. ^^  


[사진 : '2014 산주와의 만남' 홈페이지]


‘2014년 산주와의 만남’ 행사는 ‘함께 만드는 미래, 함께 만드는 임업’이라는 주제로 ▲임업인 소득증대와 사유림경영 활성화를 위한 정부지원 정책 정보 소개 ▲1:1 산림경영 상담 ▲우수경영 사례발표 ▲임산물관련 전시·홍보·체험 등이 진행됩니다. 


[사진 : '2014 산주와의 만남' 홈페이지]

산림청이 주최하고 산림조합중앙회가 주관하여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오후에는 ‘귀촌의 필요성 및 노하우’에 대한 특별초청강연과 산양삼 및 산림복합경영에 대한 우수경영 사례 발표가 열리리며, 임산물을 이용한 요리시연과 가드닝 클래스, 목공예 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펼쳐집니다. 



특히 산을 활용해 산림경영을 시도하려는 분들에게는 실제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부 지원정책을 알아보고 상담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1:1 산림경영 상담은 산림청, 한국임업진흥원, 산림조합중앙회, 국립산림과학원, 지자체 등 13개 기관 87명의 전문가들이 직접 얼굴을 맞대고 진행합니다. ^^ 



상담분야를 자세히 살펴보면 ▲조림, 숲가꾸기, 산지전용, 입목벌채·굴취, 대리경영 등 산림경영 분야(8개) ▲버섯·약용·산채류 재배 등 임산물 생산지원, 산양삼재배 품질관리, 휴양림·수목원·유아숲체험원 조성, 치유·유아숲지도사 등 휴양소득 분야(11개) ▲산림사업종합자금, 대부․사유림매수, 산림교육을 안내하는 임업인 지원 분야(6개) 등 총 25개입니다. 



특히 최근 청정임산물로 각광받고 있는 산양삼의 재배와 품질관리, 임산물 재배교육과정, 산림탄소상쇄제도에 대한 정보 등도 행사장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오는 7월 1일 진행되는 ‘2014년 산주와의 만남’ 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http://www.sanju.or.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장등록의 혼잡함을 피하고 싶은 분들은 오는 6월 29일(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사전접수를 하고 참여해 주세요.  ^^


☞ '2014년 산주와의 만남’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