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숲에서/숲드림 이야기

한국임업진흥원 교육기부대상 수상!!

한국임업진흥원과 함께너 Do! 나 Do! Dream-up!
한국임업진흥원은 기관이 보유한 정보와 자원을 활용하여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미래 꿈나무를 발굴육성하고자 교육기부 프로그램인 신비한 나무세계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신비한 나무 세계 나도 나무박사!’
2013년 9월부터 현재까지 전국 초등학생 515명이 참여한 신비한 나무 세계’ 프로그램은 초등학생들이게 생소한 임업과 관련된 직업에 대해 소개하고 그 직업 중 학생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는데요. 



나무와 관련된 이론 수업 및 풀과 나무의 차이나무 나이 알아보기침엽수와 활엽수 줄기를 현미경으로 관찰하고 나무 이름 맞추기 등 나무의 줄기를 현미경으로 관찰하여 새로운 분야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학교 수업시간에 접할 수 없었던 다양한 내용의 체험 위주 교육 진행을 통해 학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찾아가는 교육기부 프로그램 운영 나무 탐구생활
2015년 4월부터는 나무 탐구생활’ 프로그램을 통해 문이 어려운 사회적 배려 대상을 직접 찾아가고 있는데요.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국립암센터늘푸른나무복지관지역아동센터다문화가정 등 다양한 기관을 방문하여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D


그 결과


한국임업진흥원 제5회 교육기부대상 수상
한국임업진흥원은 지금까지 수행한 교육기부 활동을 인정받아 교육기부꿈과 끼를 찾아주는 행복교육의 출발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교육부 주최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제5회 교육기부대상 시상식에서 교육기부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앞으로 타 기관과 협력을 통해 수혜 대상을 적극 확대하고 기존 프로그램의 이론 내용 및 실습 내용을 전문화하여 중학생고등학생들에게 진로체험의 기회를 적극 제공할 계획입니다


2017년 새해에도 한국임업진흥원의 교육기부는 계속 진행될 계획입니다.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