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거리/숲길산책

강원도 횡성의 숨겨진 진실을 파헤쳐보자

강원도 횡성하면 무엇이 떠오르나요?
횡성한우가 떠오르지는 않으신가요? ㅋㅋ
횡성의 대표적 명물 횡성한우 말고도 다른게 있다는 사실!


횡성한우 뺨치는 횡성의 지리적표시제에 등록된 제품을 소개해드립니다!


두-둥-!


바로 횡성더덕인데요! 횡성더덕은



2009년 5월 12일자로 지리적표시제 제22호로 등록이 되었답니다. 횡성더덕은 산더덕과똑같은 더덕을 생산한다는 집념으로 재배에 성공한 전국 최고 품질의 더덕이에요!


BOOM 내 가슴에 한발 꽂힘...
Machine gun Machine gun


 더덕은 자생하는 환경에 영향을 받는 작물로 예로부터 산더덕으로 유명한 태기산 중턱의 청정한 지역에서 자연조건 그대로 재배하고 있어요. 재배환경에 따라 약효는 물론 맛과 향기가 천차 만별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와 횡성한우 말고도 횡성더덕도 지리적표시제에 등록이 되었다니 놀랍군요.

잠깐!!!

아직 한 발 남았습니다..

예? 뭐라고요?


하나 더 있다고요..


아니 그게 무슨 소리요 의사양반
횡성더덕말고 하나 더 있다니!!! 하나 더있다니!!!
그게 뭡니까?


바로 바로 바로!!!!!!!

횡성참숯


예? 

자..자잠깐만 참숯은 먹는거 아니자나요?

모르시는 말씀!

지리적 표시제는 비단 먹는것만이 아니라 가공품도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강원도 지역이 지형, 기후 측면에서 참나무류가 생육하는데 적합한 지리적 환경을 갖추고 있어 목질이 단단하여 탄재로 적합해요.

횡성참숯은 2011년 3월 2일 제35호 등록이 되었답니다


횡성지역에서 생산되고 있는 목탄은 주로 백탄을 생산해내고 있으며 재래식 숯가마에서 오랜 역사를 거쳐 전통제조방식을 통하여 생산하며, 수 십년 동안 숯을 구워온 장인들의 명맥이 이어지고 있어, 타 지역에 비해 오랜 전통성으로 인하여 품질과 인지도에서 소비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어요!


사랑해 횡성참숯 ㅎ
고기구워먹을때 너를 특별히 써주지..후훗
횡성한우를 횡성참숯에다 구워먹어볼까?으흥핳핳


그러고보니 횡성에는 지리적표시제가 무려 3개나 등록이 되어있네요 대.다.나.다


횡성은 여름휴가가기도 좋다는데 사실이에요!?


네 맞습니다.



"때묻지 않은 자연" 횡성자연휴양림을 추천드려요!
횡성자연휴양림은 자연훼손이 전혀 없이 도로도 옛날 나무꾼들이 나무하러 다디넌 길을 그대로 썼어요
집이 지어진 곳도 자연 그대로의 공터죠. 옛날 주민들이 농사짓던 논은 지금은 잔디밭으로 활용하고 있답니다. 저고리골의 계곡을 끼고있어 산과 계곡의 매력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다는 점이 횡성자연휴양림의 장점!!!


저고리골의 수려한 산세에 자연 훼손을 최소화하면서 그 자연의 건강 선물을 받을 수 있도록 숲속의 집 28동을 비롯한 휴식의 공간을 마련했어요. 몸에도 좋고 피부에도 좋은 각종 광물질 함유량이 아주 높은 일급 천연 암반수 물맛이 자랑이며 잣나무 숲 단지 등 산림욕장, 계곡변 물놀이장 다수를 조성하여 가족단위, 동호인 단위의 조용한 쉼터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수도권 지역에서 불과 2시간 여 거리에 위치하고 있고 오시는 길은 전국 최고의 드라이브 코스이며 특히 휴양여행벨트를 이루고 있다고 말해질 만큼 온천, 숯가마 찜질방, 스키장, 골프장, 사격장 등 인근에 휴양시설이 함께 자리하고 있어 편안하고 실속있는 여행이 될 겁니다!

사랑하는 가족과함께 떠나보시는게 어떠신가요!?



5평(17㎡)부터 20평(66㎡)까지 다양한 숙소를 갖추고 있어 가족단위 숙박객들에게는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어요. 목조 소형 캐빈 5평형의 경우 4인 기준으로 주말과 공휴일에는 5만원, 평일에는 4만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화장실과 주방, 가전제품을 구비하고 있고 두 곳의 삼림욕장과 5km 정도의 등산로는 남녀노소 누구나 어려움 없이 걷고 오를 수 있습니다.


주변명소에는
강원 참숯 찜질방에 2km, 횡성 온천이 8km, 현대 성우 리조트가 20km 내에 있어요.
인간문화재 장승모 도예원에 20km 안에 있는데 도자기 굽는 법을 배우고 직접 구워볼 수 있는 체험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