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거리/숲길산책

10월 가볼만한곳, 홍천 은행나무숲 가는길


 



가을 타는 분들 계시나요? 10월에는 어쩐지 쓸쓸하고, 우수에 차 있어야 할 것 같은데요.^^ 10월에는 가을감성을 더 진하게 만들어 주는 강원도 홍천으로 떠나보세요. 10월에 가볼만한 홍천 은행나무숲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어요~


홍천의 명물이 된 은행나무숲



은행나무숲은 강원도 홍천의 명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잠실운동장만큼 넓은 곳에 오로지 은행나무뿐! 약 2천여 그루의 은행나무가 열을 맞춰 자라고 있는 모습, 상상이 가시나요? 사방에서 일렁이는 은행나무의 노란빛이 파란색 투명한 하늘과 대비되어 장관을 연출한답니다. 연인, 가족의 나들이 장소는 물론, 출사지로도 인기만점이에요!



특히 홍천 은행나무숲은 오직 10월에만 만날 수 있어 더 특별한데요. 홍천 은행나무숲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개방하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방문할 수 있어요! 홍천 은행나무숲이 10월에 가볼만한 곳으로 꼽히는 이유죠.


왜 10월에만 갈 수 있을까?



이렇게 멋진 곳을 왜 한시적으로 개방하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은행나무숲 주인은 지병으로 고생하는 아내를 위해 삼봉약수가 있는 오대산 자락에 터를 잡았다고 해요. 이후 아내가 낫길 바라면서 하나둘 심은 은행나무 묘목이 30년동안 자라 훌륭한 명소로 탈바꿈하게 된 것이죠.



원래 일반인에게는 개방하지 않다가 지난 2010년부터 10월에만 한시적으로 개방하고 있어요. 홍천 은행나무숲의 유래를 알고 나니 더 가고 싶어지지 않나요? 아내를 생각하는 남편의 애틋한 마음이 담긴 숲이라니~^^


홍천 은행나무숲 가는길



홍천 은행나무숲 가는길은 대중교통으로는 어려워요. 내면까지 들어오는 버스가 많지 않고, 버스정류장도 멀리 있어서 자가용으로 이동하는 것이 훨씬 좋아요. 관광지를 목적으로 만든 곳이 아니다 보니 주차공간이 따로 없고, 다른 관광지에 비해 편의시설이 열악한 편이라는 점을 미리 참고해주세요!


 

주소 : 강원도 홍천군 내면 광원리 686-4

개방시기 : 10월 1일(목) ~ 31일(토)

이용시간 : 오전10시 ~ 오후 5시

입장료 :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