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숲에서/숲드림 이야기

2015 산촌 미리 살아보기 캠프 모집


 


‘산촌에서 살고 싶다’, ‘귀농하고 싶다’ 막연히 생각만 하셨나요? ‘이론 교육이나 강의는 이제 그만!’ 실전이 궁금하신가요? 그렇다면 2015 산촌 미리 살아보기 캠프에 지원해보세요!


한국임업진흥원에서는 산촌마을 활성화 및 귀산촌 희망자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2015 산촌 미리 살아보기 캠프를 진행합니다.


2015 산촌 미리 살아보기 캠프는 체험 프로그램을 유형별로 나누었습니다. 관심 분야에 맞게 원하는 캠프를 선택할 수 있도록 ▲산촌 및 임업을 이해하는 귀산촌 관심반 ▲농림업 전업 및 겸업을 희망하는 분들을 위한 임업기술반 ▲마을공동사업이나 창업 과정을 배우는 산촌사업반 등 3개의 유형으로 구분했습니다.




귀산촌관심반은 강원도 화천의 귀농현장학교에서 2회 진행됩니다. 각 30명씩 총 60명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귀농귀산촌에 대한 이해와 현장 견학, 산촌 6차산업 등 귀산촌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임업기술반은 경남 함양의 창원산촌생태마을에서 4일 간 이뤄집니다. 임산물 수확 및 가공에 대한 실습, 산림복합경영 및 산촌 6차산업 활성화에 대한 교육을 진행합니다. 


산촌사업반의 캠프 장소는 전남 담양의 운수대통마을입니다. 이곳에서는 산촌사업의 이해, 리더십 교육, 산촌체험 교육실습 등에 대한 일정으로 진행됩니다.


귀산촌 관심반 3만원, 임업기술반 및 산촌사업반은 4만원의 참가비가 있는데요. 숙식제공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부담스럽지 않은 금액입니다. 또한, 산촌 미리 살아보기 캠프에 참여한 시간은 농림축산식품부 ‘귀농교육’ 이수시간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해주세요.



2015 산촌 미리 살아보기 캠프 접수 기간은 오는 10월 5일(월)까지입니다. 첨부파일의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fcf21@naver.com)로 접수할 수 있습니다. 최종 선발자에게는 개별 통지하며, 10월 12일(월)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전체 오리엔테이션을 가진 후 캠프 유형별 프로그램 일정에 따라 참여하게 됩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02-747-6009(사단법인 생태산촌)로 문의바랍니다!^^


2015_산촌미리살아보기_참가신청서.hwp

2015_산촌미리살아보기_캠프_모집공고.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