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힐링푸드 임산물

밤양갱만들기 도전해 보실래요?


 

달콤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입맛을 사로잡는 밤양갱! 몇가지 재료만 구입하면 집에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는데요, 특히 집에서 만든 밤양갱은 시중에서 판매하는 것보다 달지 않아 아이들 간식으로 제격입니다. 


탄수화물과 단백질, 비타민 등이 풍부해 성장하는 아이들에게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 밤! 추석 제수음식으로 쓰고 남은 밤을 활용해 숲드림과 함께 밤양갱만들기에 도전해 보세요! ^^

 

 

★ 밤양갱만들기 재료 ★

- 밤 조림 : 밤(20개), 물(800ml), 설탕(150g), 소금(0.5ts), 꿀(1ts)

- 양갱 : 팥앙금(500g), 한천가루(2ts), 물(200ml), 설탕(100g)

 

 

 

1. 밤양갱을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밤 껍질부터 제거합니다.  



2. 껍질을 벗긴 밤은 냄비에 담아 다 잠길 정도의 물을 넣고 5분간 삶아줍니다. 



3. 밤을 체에 받쳐 찬물로 한 번 헹궈 준 다음, 



4. 냄비에 물, 설탕, 소금을 넣고 삶아놓은 밤을 다시 넣어 30분간 졸여주세요. 



5. 졸인 밤에 꿀을 넣고 섞은 뒤, 



6. 차갑게 식혀 주면 밤양갱에 들어갈 밤조림이 완성됩니다. ^^



7. 이제 양갱을 만들 차례입니다. 팬에 물과 한천가루를 넣고 약한 불에서 10분 정도 저어서 완전히 녹여주세요. 



8. 팥 앙금을 넣고 주걱으로 으깨서 잘 풀어줍니다. 



9. 보글보글 끓으면 설탕을 넣고 3분간 더 끓여줘야 하는데요, 이때 바닥이 눋지 않도록 적당한 속도로 저어주는 게 중요합니다. 



10. 그러면 묵처럼 응고가 되는 양갱을 볼 수 있습니다. 완성된 양갱은 한 김 식힌 뒤 틀에 부어서 10분 정도 굳혀주세요. 



11. 그리고 그 위에 밤조림을 하나씩 올려 서늘한 곳에 놓아두기만 하면, 달콤하고 부드러운 밤양갱이 완성됩니다~~ 짜잔! ^^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접시에 놓으면 아이들의 간식은 물론 손님대접음식으로도 손색이 없는데요, 어때요? 여러분도 밤양갱만들기에 도전해 보고 싶지 않으세요? ^^



만든 밤양갱은 뜨거운 물에 소독한 내열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하면 3주 정도 놔두고 드실 수 있습니다. 추석이 끝나고 집에 남은 밤이 있다면 밤양갱만들기에 도전~ 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