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힐링푸드 임산물

산딸기 효능과 산딸기빙수 만드는 법

 

우리나라 산과 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산딸기! 소담한 흰 꽃과 함께 붉은 색의 열매가 특징으로, 새콤달콤한 맛이 더운 여름의 잃어버린 입맛을 자극합니다. 





보기에도 탐스럽게 생긴 산딸기는 안토시아닌, 비타민C, 탄닌 등의 성분이 풍부해 피부에는 물론 피로회복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요즘에는 매실 및 오디와 함께 발효효소의 재료로도 인기가 높습니다.



요즘같이 더운 여름에는 얼린 우유와 함께 빙수로 만들어 먹어도 좋습니다. 숲드림이 산딸기빙수 만드는 법을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게요! ^^  

 


 ★ 산딸기 빙수 재료 ★

우유(250ml 한 팩), 인절미(2개), 견과류(1/2줌), 산딸기(1/2줌), 산딸기 소스 

 

☞ 산딸기 소스 : 산딸기(200g), 설탕(50g), 물(20g), 레몬즙(5g), 전분 조금 


 

 

 

1. 산딸기를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물에 담가 오래 두면 비타민C가 녹아 영양분이 손실되기 때문에 흐르는 물에 재빨리 씻어주는 게 좋습니다. 



2. 씻은 산딸기는 빙수 위에 얹을 일부를 남기고, 산딸기소스를 만드는데 사용합니다. 소스는 산딸기, 설탕, 물, 레몬즙을 냄비에 넣고 끓이면 쉽게 만들 수 있는데요, 바닥이 눋지 않게 중불에서 잘 저어 줍니다. 



3. 산딸기, 설탕, 물, 레몬즙을 끓여 색이 진해지면 전분을 넣고 가볍게 섞어서 더 끓여주세요. 그리고 차갑게 식혀 한쪽에 놓아둡니다. 



4. 산딸기빙수 위에 얹을 인절미와 견과류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하고요. 



5. 냉동에서 5시간 이상 얼린 우유를 꺼내서 곱게 부습니다. 이때 포크로 긁어내거나 절구 등을 이용하면 보다 쉽게 빙수용 우유 얼음을 만들 수 있습니다. 



6. 부순 우유 얼음을 그릇에 담고, 그 위에 만들어 놓은 산딸기소스를 가득 올립니다. 



7. 소스 위에 우유 얼음을 또 올리고 인절미와 함께 산딸기소스를 한 번 더 뿌려주세요. 



8. 견과류와 신선한 산딸기 등을 올려 장식해주면 새콤달콤한 산딸기빙수 완성~~!! ^^ 




산딸기빙수에는 인절미 대신 빙수떡을 올려도 좋고요, 아몬드, 해바라기씨, 피스타치오 등 입맛에 따라 다양한 견과류를 올려서 먹어도 맛있습니다. 더운 여름날 시원한 산딸기빙수와 함께 더위를 멀~~리 날려버리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