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숲에서/숲드림 이야기

한국임업진흥원, 나무로 미래의 희망을 심다!


여러분, 만물이 생동하는 봄을 맞아 나무 한 그루로 미래의 희망 심기에 동참하셨나요? ^^ 한국임업진흥원은 지난 4월 4일(금) 서울시 동부공원녹지사업소와 공동 주관으로 서울숲에 2,220주의 나무를 심었습니다. 



나무 심기는 서울숲 내 생태 숲 구간에서 진행되었는데요, 키가 작은 나무가 부족한 지역을 중심으로 이뤄졌습니다.한국임업진흥원은 나무 심기에 앞서 대상지를 답사하고 환경에 적합한 나무로 국수나무(2,000주)와 소나무(220주)를 최종선택하여 식재하였습니다. 

 

 

한국임업진흥원은 산림토양조사와 토양 및 식물체 분석, 목재제품 품질인증 등을 실시하는 임업서비스기관으로서 기관의 전문성을 살려 생태적으로 건강한 숲 환경 만들기에 힘을 보탰습니다. 이날 나무 심기 행사에는 한국임업진흥원과 서울시 동부공원녹지사업소 직원 115명이 참여했습니다. 

 

 

대한민국의 미래를 향한 약속, 나무심기! 아직 나무 심기를 하지 않으셨다면 우리의 미래를 위해 한 그루의 나무심기에 꼭 동참해 보도록 하세요~! ^^ 

 

 

 

 ☞ '나의 희망나무 심기'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한국임업진흥원은 나무 심기를 독려하기 위해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kofpi )에서 ‘나의 희망나무 심기’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나무를 심고 인증샷을 찍어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친환경 종이가구(1명) ▲곤충만들기 키트(10명) ▲씨앗봉지(50명) 상품을 드릴 예정입니다. 이벤트 오는 4월 9일(수)까지 진행됩니다. 

 

 

 

이밖에도 한국임업진흥원은 나무 심기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해 좋은 묘목 고르는 방법과 올바르게 나무 심는 방법을 동영상으로 제작하였으며, 이 동영상은 블로그(http://blog.naver.com/kofpi )에서 누구나 볼 수 있습니다.  

 

 

☞ [동영상] 나무 심기에 좋은 묘목 고르는 방법은?


☞ [동영상] 나무 어떻게 심으면 좋을까? -묘목 잘 심는 방법-

 

 

 

 

 

 

■ 나무 수종 선택

 

☞ 가정집 정원 : 대추, 감, 모과 등의 열매가 열리는 유실수와 단풍나무, 구상나무, 느티나무 등 잎을 보는 관상수 그리고 철쭉, 라일락, 매화 등의 꽃나무류가 적당합니다. 

 

☞ 아파트 : 철쭉, 매화, 연산홍 등 작은 꽃나무 화분과 꽃사과, 소사나무, 서어나무 등 분재로 키울 수 있는 것도 적당합니다. 

 

☞ 농촌마을 : 마을 진입로 및 공한지에 유실수, 속성수, 특용수 등을 심으면 마을경관은 물론 소득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다양한 기능의 나무 

 

☞ 수형이 아름다운 나무 : 주목, 소나무, 반송, 느티나무 등 

 

☞ 꽃이 아름다운 나무 : 산딸나무, 벚나무, 이팝나무 등

 

☞ 울타리 나무 : 쥐똥나무, 회양목, 사철나무, 탱자나무 등 

 

☞ 대기오염에 강한 나무 : 은행나무, 향나무, 때죽나무 등 

 

☞ 유실수 : 감나무, 개살구, 호두나무, 산사나무 등 

 

☞ 기념식수에 적합한 나무 : 느티나무, 주목, 소나무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