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숲에서/숲드림 이야기

목재종합정보 서비스, 목재정보 다드림


 

 


 

나무로 된 제품, 자주 보시죠? 집 안에는 싱크대나 옷장 같은 가구가 있고요. 밖으로 나가면 산책로의 데크나 울타리도 목재제품이 많습니다. 이렇듯 목재제품은 우리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고, 편리하게 사용되고 있는데요.


유지관리 방법, 품질인증 업체 등 목재제품에 대한 정보를 찾고 계시다면, 목재정보 다드림에 방문해보세요! 목재제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준비되어 있거든요~!! 얼마나 다양한 정보가 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용도에 맞는 목재제품이 궁금하다면?



용도를 먼저 선택하고, 원하는 부재를 고릅니다. 그러면 부재에 대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고요. 오른쪽 하단에 있는 ‘알맞은 목재제품 선택하기’를 다시 클릭하면 부재로 사용할 수 있는 목재제품이 소개됩니다. 이 중에 하나를 선택하면, 해당 목재제품에 대한 품질표시를 확인하는 방법까지 알 수 있답니다!


목조건물 유지관리법은?


어떤 것이든 오래 쓰려면 보수 등의 관리가 필요합니다. 목재로 지은 건물 역시 유지보수를 해주어야 오래 사용할 수 있는데요. 소비자가 직접 목조건물을 관리할 수 있도록 유지관리 가이드라인을 알려드립니다.



점검부위 별 점검항목과 점검시기, 수선 및 교체 기준을 확인할 수 있고요. 표를 다운로드해서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수종 정보를 알고 싶다면?



주로 이용되고 있는 해외수종 정보도 제공합니다. 분포별, 비중별로 나누어 원하는 정보를 얻기 쉽도록 했고요. 수형, 재질, 용도 등의 정보는 물론이고요, 목재 사진도 첨부했습니다.


생산업체, 인증업체는 어디?


목재제품 가격 정보와 생산업체, 목재제품 품질인증(Kwood)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Kwood는 ‘목재의 지속가능한 이용에 관한 법률’ 제 21조에 따라 우수하고 안전한 목재제품을 정부가 보증해주는 제도인데요. 



방부목재를 예로 들면, 야외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방부성능이 우수한 H3, H4 제품, 인사이징 처리를 한 난주입수종의 제품을 인증합니다. 


어때요, 목재제품에 대한 정보가 정말 많죠?^^ 목재제품에 대한 모~든 정보가 담겨 있는 목재정보 다드림! 목재제품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 이용해보세요!



목재종합정보 서비스

목재정보 다드림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