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숲에서/숲드림 이야기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 창업 아이디어 발굴 공모전


 

 


사회적기업에 대해서는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에 대해서도 알고 계신가요? 사회적기업이란 사회적인 목적을 추구하면서 영업활동을 하는 기업으로 영리와 비영리 사이의 중간 형태를 취합니다.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이 되어볼래요?


산림 분야의 사회적기업을 육성하고자 한국임업진흥원에서는 매년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을 지정하고 있는데요.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을 발굴하는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합니다!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 창업 아이디어 발굴 공모전'은 한국임업진흥원이 주최하고 건국대학교가 주관하며 산림청이 후원합니다. 



▲3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 또는 법인, 단체, 주민공동체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 지정을 준비 중이거나 희망하는 법인 또는 단체라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고요.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사업화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시하면 됩니다! 아이디어가 아래의 공모 분야에 적합할 수록 좋겠죠?


 #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 창업 아이디어 발굴 공모분야

- 취약 계층에게 산림 관련 사회 서비스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는 아이디어

- 산림 자원을 활용해 산촌 지역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아이디어

- 산촌 지역주민의 삶의 질, 산림 지역 혹은 임업 환경의 구조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

- 산림 자원을 활용해 재화와 서비스를 개발하는 동시에 사회적 목적에도 기여할 수 있는 아이디어



서류심사와 현장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15개 이상의 아이디어를 선정할 예정인데요. 선정된 팀은 사업화를 돕는 교육 및 워크숍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요청 분야에 대한 특화교육 및 전문가의 멘토링, 소정의 창업지원금도 지원받게 됩니다.


내게 참여를 원하는 분들은 http://goo.gl/DvjM1K 에서 신청 양식을 내려받은 후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제출하면 됩니다. 산림 자원 활용과 사회적 가치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기회가 바로 여기 있습니다.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졌다면 지금 바로 도전해보세요!


#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 창업 아이디어 발굴 공모전 서류 접수

☞ 온라인 제출 : secenter@naver.com

☞ 오프라인 제출(우편 또는 팩스)

- (주소) 서울시 광진구 능동로 120 건국대학교 생명환경과학대학 305호 (우) 143-701

- (팩스) 02-3437-1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