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숲에서/숲드림 이야기

임산물 교육센터에서 교육생을 모집합니다!


임산물 교육센터에서 교육생을 모집한다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귀산촌을 꿈꾸는 분, 임산물 재배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관심 있게 보셔야 할 정보인데요.


임산물 교육센터는 특별관리임산물로 지정된 산양삼을 비롯해 산채, 산약초, 밤, 표고 등 임산물 재배 능력 향상과 품질 유지를 위한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곳이랍니다.


교육 운영은 임업후계자 자격 요건 교육이수시간인 40시간 이상으로 구성되어 기초 이론과 실습 전반을 다룹니다. 기수별 20명 내외의 인원으로 운영하며, 교육을 이수한 후에는 숲사랑지도원증을 발급받을 수 있답니다. 무엇보다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이 최고의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모 집 분 야 


영주, 평창, 남원, 부여 교육센터에서 산양삼, 산채, 산약초 등 각기 다른 과정의 교육이 진행됩니다. 교육장소, 품목, 기간 등을 고려해 지원해야겠죠?


 


 교 육 장 소 


- 영주 교육센터 : 경상북도 영주시 순흥면 태장리 485번지

- 평창 교육센터 : 강원도 평창군 하진부리 산 455번지

- 남원 교육센터 : 전라북도 남원시 운봉읍 화수리 83번지

- 부여 교육센터 : 충청남도 부여군 은산면 거전리 21번지


 

 교 육 내 용 


재배현황, 산림정책, 토양 특성, 신품종 및 지적 재산권, 우수재배지 현장견학, SNS 활용 및 온라인 마케팅 기초 등의 내용을 공통적으로 배웁니다. 나머지는 품목에 따라 FTA 대응 전략이나 장비 운용 등에 대해 배우게 됩니다.


 모집기간 및 발표일자 


- 접수 : 2015년 2월 16일(월) ~ 3월 13일(금) 오후 6시까지

- 발표 : 2015년 3월 14일(토) 개별공지


 제 출 서 류 


교육생 지원에 필요한 제출서류는 해당 게시물 상단의 첨부파일에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 입학원서 1부

- 개인정보이용동의서 1부


 문의 및 접수 


- 내선번호 : 02-6393-2744

- 우  편 : (157-841) 서울특별시 강서구 공항대로 475 신흥빌딩 한국임업진흥원 임업지식·신기술지원단(3층)

- 전자우편 : treeface@kofpi.or.kr


임산물 교육센터와 함께 임업인의 꿈을 키워나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