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숲에서/숲드림 이야기

추석선물로 산양삼과 산더덕 어떠세요?


이제 몇 주 뒤면 민족대명절 추석입니다. 추석이 다가오면 가족친지들과 지인들에게 마음을 전할 선물을 고민하게 됩니다. 여러분은 어떤 추석선물을 생각하고 계시나요? ^^


보통 과일과 한우 등을 선물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번에는 산에서 자란 청정 임산물로 받는 이의 건강까지 생각한 추석선물을 준비해 보는 건 어떨까요? 



[추석선물 특별판매행사 - 산양삼과 산더덕] 

한국임업진흥원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이마트와 업무협약을 맺고 고품질의 청정임산물로 구성된 추석선물세트 특별 판매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추석선물 특별판매행사 - 산양삼과 산더덕] 


청정임산물의 효능과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특별 판매행사는 8월 20일(수)을 시작으로 추석 전인 오는 9월 7일(일)까지 이마트 본점(성수점)을 포함한 전국 17개 매장에서 진행됩니다. 


[추석선물 특별판매행사 - 산양삼과 산더덕] 


매장에서 추석선물로 판매되는 청정임산물은 무농약 인증을 받은 산양삼(7년 이상)과 산더덕(8년생과 10년생)으로 재배자가 직접 판매할 예정입니다. 특히 산양삼의 경우 생산이력을 알 수 있는 RFID(상품정보를 저장한 극소형 칩)와 QR코드 등을 시범적으로 부착하여 소비자들이 믿고 구입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일반 농산물에 비해 2∼3배 높은 가격으로 판매되는 청정임산물은 무엇보다 믿고 구입할 수 있는 시스템 마련이 우선인데요, 이에 한국임업진흥원은 임산물을 신뢰하고 구입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과 임산물시장 확대를 위한 청정임산물 발굴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계획입니다. 


[추석선물 특별판매행사 - 산양삼과 산더덕] 


한편, 청정임산물 특별 판매행사에 앞서 지난 7월 25일(금)에는 한국임업진흥원과 ㈜이마트 사이의 업무협약이 진행됐습니다. 그 자리에서 두 기관은 청정임산물의 유통활성화 및 판매촉진을 위한 상호협력을 약속했습니다. ^^


한국임업진흥원은 앞으로도 ▲청정임산물 생산·유통활성화 및 판매촉진 ▲청정임산물 품질검사 및 관리 ▲청정임산물 홍보·마케팅 지원을 위해 노력할 계획입니다. 

 


※ 문의 : 한국임업진흥원 소득지원팀 (02-6393-2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