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업

한국임업진흥원, 제14회 대한민국 디지털경영혁신대상 수상!


여러분, 축하해주세요! 한국임업진흥원이 ‘제14회 대한민국 디지털경영혁신대상’ 공공기관부문에서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 




‘제14회 대한민국 디지털경영혁신대상’은 매경미디어그룹과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국회과학기술혁신포럼과 한국지식정보화연구원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중소기업청이 후원하여 진행되는 권위 있는 상입니다. 


올해로 열네 번째를 맞이한 디지털경영혁신대상은 산업과 디지털 기술이 조화롭게 융·복합을 이뤄낸 모범사례를 발굴하여 시상을 하고 있는데요, 경쟁력을 가지고 꾸준히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업과 기관을 독려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한국임업진흥원은 임업분야의 핵심 고객이라 할 수 있는 산주(산의 소유주)를 중심으로 맞춤형 서비스 ‘산림정보 다드림(林)’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임업에서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이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를 보여주어 임업활성화를 주도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 



지난 8월 21일(화) 진행된 시상식에서 대통령상 1곳, 국무총리상 1곳을 비롯해 총 10개 분야 24개 기업과 기관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습니다. 업계의 전문가와 교수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객관적 평가를 바탕으로 엄격한 서류심사와 설명회, 현장방문 등을 통해 최종 선정을 했는데요, 선정된 기업과 기관들​은 IT를 접목시키는 데 그치지 않고 고객 지향적 시스템으로 진화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한국임업진흥원은 산림청에서 수십 년간 구축한 정보를 필지별로 통합해, 온라인 ‘산림정보 다드림(林)’ 사이트에서 원하는 산림정보를 5분 안에 빠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지번만 입력하면 심기 적당한 나무종류, 토양생산력, 재배작물의 적지, 공시지가 등 80여 가지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 임업인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 

 

임업기술 서비스 전문기관으로 임업3.0의 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한국임업진흥원의 노력! 앞으로 어떻게 발전되고 진행되는지 관심과 응원 보내주세요. 

 

 

☞ '산림정보 다드림(林)' 서비스의 특징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