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숲에서/숲드림 이야기

목재업체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시작합니다!

목재업체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시작합니다, 업체들의 소리를 높여주세요! 




한국임업진흥원은 8월 16일 (화)부터 목재제품의 생산·수입·유통 시장조사’와
‘목재분야 경쟁력 강화 관련 제도 효과분석 및 개선방안’에대한 설문조사가 시작됩니다. 

'목재제품 생산·수입·유통 시장조사'는 목재 생산업 등록업체를 대상으로  목재산업 현황 및 애로사항을 파악하여 산림정책 수립을 위한 목재산업의 기초통계 자료를 확보하는 설문조사인데요.

동시에 실시하는 '목재분야 경쟁력 강화 관련 제도 효과분석 및 개선방안 조사'
목재제품의 규격·품질검사, 한국산업표준(KS)인증 및 신기술 지정과 같은 각종 제도의 효과를 파악하고 제도의 개선 및 발전을 위한 자료를 제공하는 조사입니다. 

두 조사 모두 전문조사기관에서 조사대상 업체와
조사원 방문 일정을 조정하고 방문조사로 실시되는데요. 
조사원은 한국임업진흥원의 조사협조 공문을 지참하고 업체를 방문할 예정입니다.

설문조사 결과는 목재산업 정책방향 수립 및 실효성 있는 제도 운영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되기 때문에, 목재산업의 주체인 업체들의 적극적인 조사 참여가 필요합니다. 


여러분의 설문 응답 하나하나가 목재산업을 발전시키는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설문조사 시작 전, 유사 조사로 인한 업계의 부담을 줄이기 위하여 사전 조사를 통해 중복되는 항목들을 조정하고, 조사 시기를 맞추는 등 업계 업계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하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조사원의 사전 연락을 통해 업체와 방문 일정을 잡은 뒤, 방문조사를 하지만,
업체 요청에 따라 전화 및 팩스 조사를 병행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 2015년에 실시된 ‘목재제품의 생산·수입·유통 시장조사’ 자료집은 한국임업진흥원(http://www.kofpi.or.kr) 목재정보다드림(http://wood.kofpi.or.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