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거리/임업백서

'제1회 임업인 멘토링 교육' 성공적으로 개최!

한국임업진흥원은 지난 18일(화)부터 이틀간, 본원 6층 대회의실에서 ‘제1회 임업인 멘토링 교육’을 개최했습니다. ^^


임산물 재배자 소득증대를 위한 멘토링을 중심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약 200명이 참석하여 높은 교육열의를 보여주었는데요, 어떤 이유로 이렇게 인기가 높았을까요? 




현장에는 임업인, 귀농·귀산촌 예정자, 임업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 임산물 관련 비즈니스 종사자 분들의 참여가 주를 이뤘습니다. 참석자분들은 품목별 우수재배자, 임업연구자, 유통판매 전문가들의 성공노하우를 전수하는 멘토링 시간과 토크콘서트 형식의 종합토론에 큰 관심을 보이며 적극적으로 참여했습니다.  ^^



교육 첫째 날인 18일(화)에는 밤, 호두, 떫은감, 대추와 같은 수실류에 대한 각종 재배노하우 전수가 진행됐고요, 19일(수)에는 표고, 산양삼, 산더덕 등 버섯 및 약용류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습니다. 



이밖에도 교육생들은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개발한 맞춤형 산림정보서비스인 ‘다드림’을 직접 체험하고, 임업컨설턴트들과 개별상담도 가졌습니다.



참여 교육생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막연했던 귀농・귀산촌에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다. 산림 활용방법에 대한 유익한 정보 등도 얻을 수 있어 좋았다.”고 말하며 교육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습니다. ^^



이번에 처음으로 개최된 ‘임업인 멘토링 교육’은 정해진 정원보다 훨씬 많은 교육생들이 참여 했는데요, 이러한 임업에 대한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반영하여 향후에도 임가 소득 향상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임업인 멘토링 교육’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진행될 ‘임업인 멘토링 교육’에도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


 

 ※ 문의 : 한국임업진흥원 임업지식·신기술지원단 (02-6393-2634)